간 건강에 좋다는 밀크시슬정보를 한번쯤 들어보셨을텐데요. 너무 많은 밀크시슬제품 중 어떤 제품을 골라야 할지 난감한 생각 들지 않으셨나요? 저도 10년 넘게 여러 제품을 사용해 보았는데요 제가 밀크시슬 고르는 기준을 살짝 공유해 볼까 합니다.
밀크시슬 다 똑같은것 아니야?
언뜻 이렇게 생각하시는 분들 계실 수도 있는데요. 그렇지 않습니다. 아무리 먹어도 효과를 느끼지 못하는 제품도 있더라고요.
그럼 어떤걸 골라야 하는지 저의 경험과 객관적 기준을 적어 볼께요.
좋은 밀크시슬제품 선택시 가장 중요한 기준
- 실리마린(silymarin)과 실리빈(siltbin) 함량 꼭 확인! : 우리나라 식품의약품안전처 에서 권장하는 건강기능식품으로서는 실리마린 하루 권장 섭취량은 130mg입니다. 최소 이 기준은 충족하는지 확인 하셔야 합니다.
해외 직구 상품은 1정 300mg제품도 있어서 제기준으로 130mg을 아침 저녁 두번을 먹습니다.
아니면 해외직구 상품으로는 300mg 1정을 먹기도 합니다. 약이 아니고 건강식품이기에 의약품 기준으로 섭취는 할 수 없지만 개인이 섭취 해보면서 몸의 피로반응에 따라 조절 하시면 될것 같아요. - 실리빈 함량 : 실리마린은 실리빈, 실리크리스틴, 실리디아닌등의 복합체인데 그 중에 간 보호효과에 가장 그 효과를 나타내는 핵심성분이자 강력한 생물학적 활성을 가진 것으로 알려져 있기때문입니다.
실리빈 함량이 높거나 별도로 표기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도 아직 실리빈 함량 기준은 확실히 모르겠습니다. - 복합성분 : 간 건강 외에 항산화 피로회복, 활력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B군과, 커큐민(강황), 아티쵸크, 글루타치온등이 있는 복합성분이 있는 제품이 있는데, 허브추출물이 너무 많은 복합체는 간에 부담을 준다는 의견도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정리하며…
쉽게 핵심만 말씀드리면, 실리마린 함유량 130mg을 충족하는지 실리빈 함량이 충분한지 또 흡수율이 높은 제형인지 확인하시고 개인적으로 별효과를 느끼지 못한 제품은 함량표시가 불분명하거나 밀크시슬추출물, 또는 추출물과 비타민함유량을 합하여 함유량을 표기한 제품은 먹어도 별 효과를 느끼지 못했어요..
함유량이 높은 제품을 복용하면 아침에 일어나기가 쉬웠답니다.